학회소개

한국전문물리치료학회는 국내 전문물리치료제도를 선도합니다.

인사말

한국전문물리치료학회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국전문물리치료학회 회장 전혜선

한국전문물리치료학회는 1994년 6월 대한민국 물리치료학 분야의 국제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전문적인 물리치료 분야의 발전을 위해 창립 되었습니다. 정기적인 학술활동을 통해 새로운 임상 및 학문 분야를 소개하고 교육하는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는 등 국내외 물리치료영역에서 선두적인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물리치료학 분야의 전문적 연구결과인 한국전문물리치료학회지를 1996년 1권 1호를 시작으로 25년 동안 꾸준히 국내 물리치료학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발간하고 있습니다. 본 한국전문물리치료학회지는 1998년부터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학술지 발간 지원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으며 학회 설립 이후 지속적인 학회지 발행과 매년 학술대회 활동의 결과를 인정받아 국내 물리치료학 분야에서는 최초로 2006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로 선정되어 물리치료학 분야의 과학적 연구 성과를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전문적인 물리치료학 발전을 목표로 특히, 2020년부터는 학회지 및 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하고 연구자들을 위한 학술교육행사를 체계적으로 기획, 개최함으로 연구재단 우수등재학술지, 국제저명학술지로의 발전을 목표로 온 구성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문물리치료학회의 발전을 위해 회원님들의 관심과 지혜를 모아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항상 회원들과 함께하는 학회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